AHCC는 면역 기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버섯 유래의 식이 보충제이다. 표고버섯의 원산지는 아시아이며 수 세기 동안 전통 의학에 사용되어 온 균사체(진균의 식물 부분)에서 유래되었다. 표고버섯의 균사체를 배양하고 효소적으로 변형시키는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는데 이 과정은 알파-글루칸이 풍부한 화합물을 생성하는데, 이는 면역을 강화하는 특성을 가진 복합 다당류이다. 보충제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항암 작용을 할 수 있다는 증거에 대해서 알아보자.
1. 효능
-표고버섯에서 유래한 천연 화합물로, 면역 체계를 지원하기 위한 식이 보충제로 종종 사용된다. 면역력을 높이는 특성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는 몇 가지 증거가 있지만, 그 효능을 완전히 이해하기에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암, C형 간염, 독감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 상태에 대한 여러 연구가 수행되었는데 이러한 연구 중 일부는 유망한 결과를 보여주었지만, 많은 연구가 작거나 잘못 설계되어 효과에 대한 결정적인 결론을 도출하기가 어려웠다. Journal of Hepology에 발표된 연구는 기존 치료법에 반응하지 않은 환자들의 C형 간염 바이러스 수치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또한 건강한 성인들의 면역 체계를 증진 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암의 측면에서, 일부 연구는 AHCC가 화학 요법과 방사선 치료의 결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으나, 이 분야에서 암 환자에 대한 잠재적 이점을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전반적으로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특성을 가지고 있고 특정한 건강 상태에 이로울 수 있다는 증거는 있지만, 효능과 안전성을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복용하기전 의료 제공자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용량과 부작용
-용량: 권장 용량은 개인과 치료 중인 상태에 따라 다르다. 그러나 임상 연구에서는 하루에 1~6g의 용량을 사용했으며, 보통 하루에 2~3회 용량으로 나누어 사용했다. 만약 복용을 고려하고 있다면, 필요에 적합한 복용량을 의료 제공자와 상의하고 결정하는 게 좋다.
-부작용: 일반적으로 권장 용량으로 복용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어떤 사람들은 메스꺼움, 설사, 팽만감, 그리고 위의 불편함을 포함한 가벼운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부작용은 보통 일시적이면 음식과 함께 복용함으로써 최소화될 수 있다. 면역억제제, 항바이러스제, 화학요법제 등 특정 약물과 상화 작용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 만약 여러분이 어떤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잠재적인 상화 작용을 피하기 위해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하며, 버섯 알레르기나 자가면역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복용할 때 조심해야 한다.
3. AHCC와 암
버섯 추출물 보충제로, 특히 면역 기능을 지원하고 암을 퇴치하는 데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연구되어 왔다. 암 치료를 위해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이 버섯 보충제는 항암 작용을 할 수 있다는 증거가 있다.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암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여러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예를 들어, 간 담도 췌장 수술 저널에 발표된 연구는 버섯 보충제가 수술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생존율을 향상시키고 간암의 재발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발견했다. 영양과 암 저널에 발표된 또 다른 연구는 유방암 환자들에게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고 화학 요법의 부작용을 줄인다는 것을 발견했다. 암 환자에게 잠재적인 이점이 있을 수 있지만 지존의 암 치료를 대체하는 것으로 사용되어서는 안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암 진단을 받은 경우, 모든 치료 옵션에 대해서는 의사와 상의하여 필요에 맞는 최선의 조치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권장 복용량을 잘 지켜서 복용하도록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