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봄 나들이 하기 좋은 경복궁의 역사 , 볼거리와 다양한 체험하기

by 블랙촉촉 2023. 3. 11.

출처: 블랙촉촉

1. 경복궁의 역사

 서울특별시에 위치한 궁궐이며, 이 궁궐은 서울 중심부에 있으며 자연환경과의 조화를 강조하는 중국의 전통적인 철학인 풍수지리의 원칙을 나타내기 위해 설계되었다. 조선 태조가 1395년에 지었고. 20세기 초 일본 점령 때 부분적으로 소실될 때까지 조선시대에는 본궁의 역할을 했다. 이 궁전은 1990년대에 재건되었고 현재 주요 관광 명소이자 한국 문화유산의 상징이다. 이곳은 왕실 결혼식, 대관식, 국빈 연회를 포함한 많은 중요한 행사들이 있던 곳이었다. 이 궁전은 또한 이 시기에 한국 문화의 번영에 기여한 많은 궁정 관리, 학자, 예술가들의 거주지이기도 했다. 궁전의 건축은 곡선의 지붕과 복잡한 나뭇조각이 있는 우아한 단순함이 특징이다. 조선 시대에 궁궐은 한국의 정치적, 문화적 삶의 중심지였다.

궁궐의 많은 부분이 20세기 초에 한국의 일본 점령하는 동안 파괴되었다. 많은 건물이 철거되었고. 다른 건물들은 다른 용도로 용도가 변경되기도 했고, 1980년대와 1990년대에 궁궐을 재건하고 옛 궁궐을 되찾기 위한 대대적인 복원 프로젝트가 진행되었다. 2010년에 복원 사업은 완료되었고, 오늘날, 이 궁전은 큰 해자로 둘러싸여 있고 호수, 정자, 그리고 여러 정원을 포함하는 공원과 같은 환경에 자리 잡고 있으며, 주요 관광 명소이자 한국 문화유산의 상징이다. 경복궁은 역사적, 문화적 중요성 외에도 아름다운 정원과 경치로 유명해서 방문객들은 궁궐의 역사와 문화적 의미에 대해 배우고 전통적인 한국 공연과 활동을 즐기고 있다.

 

2. 7가지 볼거리  

 

조선시대에 지어진 웅장한 궁궐 단지로 조선왕조의 주요 궁궐이었다. 서울에서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로 아름답게 복원되었고, 방문객들이 한국 왕실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주요 볼거리 6가지를 정리해 보았다.

-경회루: 국가의 연회와 의식에 사용되었던 아름다운 정자이다. 그곳은 큰 연못 위에 위치에 있고 물 위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돌기둥으로 지탱되어 있다.

-광화문: 이곳은 궁전의 주요 입구이고 꼭 가봐야 할 명소이다. 이 문은 1395년에 지어졌으면 수 세기에 걸쳐 여러 차례 파괴되고 재건되었다. 광화문은 이제 큰 뜰로 통하는 두 개의 우뚝 솟은 나무 기둥이 있는 당당한 건물이다.

-국립고궁박물관: 이 박물관은 궁궐의 경내에 자리 잡고 있어 조선 왕조의 역사와 관련된 많은 유물을 소장하고 있으며 방문객들은 왕실, 그들의 생활 방식, 그리고 그 시대의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다.

-근정전: 이곳은 왕이 중요한 의식을 거행하고 외국 사신들을 접대하던 곳이고 홀은 48개의 거대한 돌기둥으로 지탱되고 있으며 복잡 그림과 조각으로 장식되어 있다.

-왕실 거주지: 방문객들은 또한, 왕의 침실, 여왕의 침실, 그리고 왕실 서재를 포함한 왕실의 거주지를 탐험할 수 있다. 아름답게 꾸며져 있는 이 방들은 방문객들에게 왕실의 삶을 엿볼 수 있게 해 준다.

-근위대 교대식: 방문객들은 또한 하루에도 몇 번씩 궁의 정문에서 열리는 근위병 교대식을 볼 수 있다. 이 의식은 조선 왕조 동안에 행해진 전통적인 왕실 근위병 교대 의식을 재현한 것이다.

-향원정: 이 정자는 연못의 작은 섬에 자리 잡고 있으며, 사진 촬영 장소로 인기가 많다. 그곳은 원래 낚시와 같은 왕의 여가 활동에 사용되었다.

-지복재관: 이곳은 왕이 사적인 모임에 사용했던 작고 우아한 홀이다. 원래 궁전 단지에서 남아있는 명 안 되는 건축물 중 하나이며, 방문객들에게 개방되어 있다. 홀 안에서 아름다운 그림들과 장식들을 볼 수 있다.

 

3. 다양한 체험하기

방문하기 전에  우선 편안한 복장과 신발을 착용하고 가길 권유한다. 궁전의 정원은 꽤 넓기 때문에 편안한 옷과 신발을 신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궁전 주변을 많이 걷고 많은 명소를 탐험할 계획이라며 더욱 그렇다. 사전에 계획을 세우고 가면 좋다. 궁은 다양한 건물, 정원, 볼거리가 많은 대단지이기 때문에 미리 방문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고 왕궁 지도는 온라인이나 입구에서 찾을 수 있으며, 안내 투어에 참여하여 왕궁의 역사와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전통 한복을  대여해 주는 데 가 있는데 궁에서 할 수 있는 독특한 경험 중 하나인데 조선 시대에 입었던 한국의 옷의 한 종류인 한복을 대여하는 것이다. 가족 또는 친구, 지인들과 한복을 선택해서 빌려 궁궐 안의 곳곳의 명소에서 사진도 찍고 먹거리도 먹어가며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다. 그리고 근위병 교대식 관람도 할 수 있는데 근위대 교대식은 궁궐에서 매일 진행하는 행사로, 전통의상을 입은 근위병들이 근위병 교대식을 거행한다. 이 행사는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고 보기에 꽤 인상적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궁전 구내를 돌아보는데 왕궁과 왕좌의 전당, 왕실 연회장, 왕궁과 정원을 포함한 궁전의 모든 명소를 탐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고, 볼거리도 많고 경험할 수 있는 것도 많은 한국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꼭 가봐야 할 곳이다. 

댓글